인터넷주소창이 보호되어야 하는 이유

인터넷주소창 보호03
1. 인터넷주소창은 모든 웹사이트(콘텐츠)로 가는 가장 중요한 대문입니다.
1)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더라도 변함없이 존재하는 것이 인터넷주소창입니다.
2) 인터넷 이용자들은 언제든지 인터넷주소창을 통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인터넷주소창은 모든 이용자들이 이용하는 공유마케팅의 큰 대문 역할을 합니다.
2. 주소창의 한글주소는 콘텐츠 보유자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1) 영문 도메인으로는 직접 접근할 수 없는 콘텐츠를, 한글주소를 이용하면 한 번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을 인도하는 빠른 도로의 역할을 합니다.
2) 확장형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로 한번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예 : OO일보/여행)
3) 한글메일을 이용하면, e메일주소를 불러줄 때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예 : 홍길동@OO일보)
콘텐츠의 공용대문인 인터넷주소창에서 한글인터넷주소가 지켜지지 않음으로써 콘텐츠 보유 기업은 키워드광고 비용을 과다하게 지출하게 되어 엄청난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1. 인터넷주소창에서 한글인터넷주소가 방해받을 때, 가장 큰 피해자는 콘텐츠 보유 기업입니다.
콘텐츠 명을 통해 해당 콘텐츠가 나오지 않으면 인터넷 이용자들은 더 이상 해당 콘텐츠 명을 한글주소로 입력하지 않게 됩니다.
1) 콘텐츠 보유 기업은 주소창에 입력된 콘텐츠명을 가로채기한 검색사 등의 일부 포털에 많은 비용을 주고 콘텐츠명을 다시 구매해야만 합니다. [키워드 광고]
2) 콘텐츠 보유 기업은 많은 비용을 들여 경쟁사와 검색사, 일부 포털의 광고를 대신해 주는 부메랑 같은 광고를 하게 됩니다.
(예 : “OOO 검색창에서 OOOO를 치세요”라는 형태의 광고로 검색사명을 광고해주고, 검색 결과에 함께 노출되는 경쟁사도 광고해주게 됩니다. 검색사명이 홍보될수록 해당 검색사의 광고단가만 비싸지는 부메랑 효과가 발생됩니다.)
2. 주소창의 한글주소 미동작으로 인한 수혜자는 한글주소 브로커와 일부 포털들입니다.
1) 일부 포털은 주소창의 남의 한글주소를 가로채준 한글주소 브로커(스쿼터)들에게 비용을 대가로 지불합니다.
2) 한글주소 브로커들은 남의 한글주소를 이용하여 매월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기고 있습니다.
3) 일부 포털은 싼값에 남의 한글주소를 중간 가로채기 하여 콘텐츠 보유 기업에‘키워드광고’로 비싸게 되팔며 이중의 수혜를 누리고 있습니다.
1. 주소창의 한글주소는 모든 이가 편하고 쉽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모든 이용자들의 공동의 재산입니다.
2. 콘텐츠 보유 기업들의 피해를 통해 남의 한글인터넷주소로 부당 이익을 얻고 있는 현재의 불합리한 구조를 개선
하기 위해 주소창의 한글인터넷주소는 함께 지켜야 합니다.
3. 그 길만이 콘텐츠 보유 기업이 스스로 자생할 수 있게 하는 유일한 방법 입니다.
4. 현재의 인터넷 비즈니스의 상황은 12년전 PC 통신(폐쇄된 몇몇 포털 기업)의 서비스 양상을 띄어 가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가진 기업이 스스로 자생하기 어려운 것은 바로 콘텐츠 보유 기업의 가장 경쟁력있는 마케팅 도구인 주소창의 한글주소가 가로채어지고 울며 겨자먹기로 그것을 가로챈 기업에 다시 고가의 키워드 광고를 해야 하는 잘못된 구조 때문 입니다.

한글주소 가로채기는 모든 콘텐츠 보유 기업의 사이트 방문을 가로막고 특정 포털을 터미널로 만들어 특정 포털에 키워드 광고를 하지 않으면 좋은 콘텐츠에 고객을 방문하게 하지 못하게 되는 잘못된 구조 때문 입니다. 인터넷이 발전 할려면 스스로 좋은 콘텐츠를 만든 기업의 사이트에 이용자가 아무 어려움 없이 방문 할 수 있게 하는 한글인터넷주소가 가장 큰 대안 입니다.

모든 도메인이 가로채기 당하여 특정 포털에 광고를 하지 않으면 IP 주소로 일반 이용자가 자신의 사이트에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것과 같은 이치 입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